물 많이 마시면 부작용

물을 많이 마시면 부작용

다이어트할 때 하루에 물 2리터를 꼭 마셔야 하는 것으로 잘 알고 있어 실천하고자 한다.하지만 무조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꼭 정답은 아닐 수도 있다.무조건 물을 많이 마시기 전에 주의사항을 알고 시작하자.

물을 많이 마시면 부작용

갑자기 한꺼번에 너무 많은 물을 마시면 체내 소금 농도가 옅어지고 체내 체액이 희석돼 균형이 깨지며 뇌세포 안으로 수분이 이동해 뇌에 부종을 초래한다.이런 현상을 저나트륨혈증이라고 한다.

저나트륨혈증의 증상

두통 구토 오심 등이 나타나고 심하면 정신이상 의식장애 호흡곤란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건강에 이상이 없는 정상인이라면 하루에 2L 이상을 천천히 나눠 먹는 것이 좋지만 신부전증이나 신장병 등의 질환을 가진 사람이라면 전문의와 반드시 상의해 적정량의 물을 제한해 마셔야 한다.

콩팥에 이상이 있는 사람이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부종이 생기거나 폐에 물이 고이는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신장계통 질환이 아닌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폐렴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은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며 단숨에 들이키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위험한 행동이다.한 번에 최대 200~300ml 정도를 마시고 하루에 2L를 여러 번 나눠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나는 차가운 물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여름에도 항상 전기 주전자로 물을 끓인다.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 그런지 찬물이 전혀 먹고 싶지 않아.폭염에도 덥다고 느끼는 일이 많지 않아 찬물이 잘 떠오르지 않는 것 같다.미지근한 물이 건강에 좋다고 하니 다행인 것 같아.물 마시는 건 정말 귀찮지만 건강을 위해서 노력해야겠다!이상수를 많이 마시면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봤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