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칼칼해요.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 주의! 천연 가습기와 가습식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아나파코리아입니다!

아직 코로나 확진자 수가 줄지 않았는데요.독감과 코로나가 유행이라고 하니 이웃분들 조심하세요!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날 자고 일어나면 목이 따끔따끔한 경험이 있을 거예요.그래서 오늘은! 목이 쓰려요. 겨울철 실내 적정습도 주의! 천연가습기와 가습식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의 목이 따끔따끔한 이유

rzunikoff,●●안스플래시

겨울철에는 자고 일어나기만 해도 목이 따끔따끔할 때가 많은데요.그 이유 중 하나는 실내 난방 온도입니다. 너무 추워서 실내 난방 온도를 너무 높이는 경우가 많죠.실내 난방 온도를 과도하게 높이면 습도가 낮아지고 입안이나 목 점막이 말라 손상되기 쉽습니다.바이러스의 침입도 쉬워지고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그렇다면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는 어느 정도일까요?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습도

내성적인 sgn,unspl안스플래시

겨울철에 적당한 실내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기만 해도 여러가지 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답니다.보건 복지부와 질병 관리 본부에서 정한 적정 실내 온도는 18~20℃에서 적정 실내 습도는 40~60%입니다.겨울에 18~20℃이라고 너무 춥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실내 온도가 너무 높으면 외부의 추운 날씨에 대한 인체 적응력이 저하합니다.실내에서도 적절한 옷을 입고 생활하게 되면 18~20℃의 실내 온도도 적절하다고 하네요:)습도가 40%이상일 때는 바이러스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60%이상일 때에는 곰팡이가 서식하기 시작합니다.그 때문에 습도는 꼭 40~60%를 유지하고 받는 것이 바이러스와 곰팡이를 차단하고 따뜻한 난방열을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가습기.asundermeier, 출처 Pixabay습도를 지키기 위해 우리는 보통 가습기를 사용해 왔습니다.가습기는 깨끗하게 관리해주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됩니다.가습기에서 나오는 수증기는 호흡기나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호흡기 점막이나 피부를 자극합니다.가습기는 항상! 청결하게 관리하고 반드시 사람으로부터 1~2m 이상 떨어뜨려 사용하십시오.한 번 사용할 때 3시간을 넘지 않도록 하고 하루에 2회 이상 10분씩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천연 가습기ron2025, 출처 Pixabay위와 같은 가습기 관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천연 가습기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봤습니다!실제로 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종류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티슈 가습기en, 언스플래시물을 끓여 접시에 담다.접시 위에 젓가락을 얹다.그 위에 휴지를 올린다.이렇게 휴지 가습기를 사용하면 휴지에 물을 들이마셔서 그 수분을 이용해서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데 약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이 방법을 활용할 때 증발한 물의 양을 수시로 확인하고 교체해야 합니다.* 티슈 대신 수건으로도 활용 가능하세요!숯 가습기mbuff, 출처 Unsplash이 방법은 저희 어머니도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쉬우니까 한번 따라해보세요!숯을 깨끗이 씻습니다.그릇에 담은 후 숯의 1/3 정도만 물을 붓습니다.끝이에요! 너무 쉽죠?1 킬로 정도의 숯을 놓았을 때 시간당 15 밀리리터의 수증기를 증발한다고 합니다.탈취 효과도 가지고 있어서 방안에 있는 수분을 흡수한 후 다시 증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천연 가습기 역할을 잘해준대요.*숯 윗부분에 먼지가 쌓이면 반드시 확인하고 먼지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가습 식물자이필립스★★앰프래쉬식물은 체내에 수분을 계속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호흡을 하면서 공기 정화와 수분 보충을 해주기 때문에 가습 효과가 좋다고 해요.몇 가지 식물의 종류와 관리법을 알려드릴게요! 스킨답서스애니플랫,++ 언플래쉬이 식물은 물만 주면 되는 식물이에요.화분으로 키워도 되지만 물에 담가 키우면 공기 중 습도를 높여주어 천연 가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일산화탄소 제거 기능이 뛰어난 식물이기 때문에 주방에 두고 기르면 더 좋다고 합니다.그늘에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적정 온도는 15~24도입니다.* 이 식물은 칼슘 옥살레이트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애완동물이 먹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행운의 나무Ceydaciftci, + 언플래쉬행운의 나무는 고온다습식물입니다.그런데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기 때문에 표토가 마를 때 한꺼번에 듬뿍 주는 것이 좋습니다.물을 충분히 주면 습도를 조절해줘서 가습기보다 가습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오늘 아나파코리아랑 목이 쓰려요.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 주의! 천연 가습기와 가습 식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천연 가습기와 가습 식물로 건강하게 습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겨울에 실내온도와 습도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오늘도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