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성장·도전·스타트 때문에..내 생각에는 제일 멋있는 사람..고백하려고…(아마 다음의 문장을 보고너무 실망할 것이고..놀랄지도..) 어릴 때 내가 알고 얼마나 놀랐는지 사실 하나가.우리 모두 태어나고 싶어 태어난 사람이 하나도 없다는 사실.. 그래도 다들 어떻게 이렇게 죽는 순간을 아낄까에 대해서..잠시 머뭇거린 시절을 보냈다..뭐라고 하고 살아 있다는 사실.코로 숨을 쉬고..거울 속의 내가 왜 나일까..하늘을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서..다행히도 아주 운 좋은..상냥하고 인정이 많고 사랑스런 부모님과의 만남은..이런 터무니 없고, 좀 이상한 내가… 그렇긴..누군가에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고. 이왕 태어났으니 좀 더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그렇긴..모두 죽는 순간, 안타까워하는 것이 마땅하다는..그 당연한 사실을 느끼게 해서 준.. 그래도 매년 나이가 바뀌면서.. 바뀐 나이··· 변했다.해가 언제나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긴 호흡으로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지 않나!!!올해의 시작도.. 바뀐 해인 만큼 또 얼마나 성숙도를 타인 차 뜻인 요구되고 고생하다. 저 때문에 당신 때문에 응원할께….가장 큰 문제는 아예 그만두기..오랫동안 꾸준한 노력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많은 사람이 시작한 일을 너무 빨리.너무 자주 떠나거든.내가 아니길 바란다..어느 날 하루 더욱 노력보다는 다음 날 그 다음날도 눈을 뜨자 그 일을 할 각오가 되어 있는 것이 더 중요한 거야..나는 그래서 좋겠네요..
그릿… 안젤라 다크워스
저는 생각이 많아서.. 다소 느리다.결심이 설 때까지.. 특히 시간이 많이 걸려 그 말을 꺼내기도 조심스럽다.그래서 그렇게 정한 약속은 대체로 잘 지키고.. 끈기도 꽤 있는 편이다.. 왜냐하면.. 다른 누구보다도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을 때.. 그것도 별 이유가 없을 때.. 그런 나에게 실망할 때가 가장 슬프고 슬프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에게는 다소 만만해 보여도 상관없다.때로는 그럴 필요도 있다..그러나 나 스스로에게는 그러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2024년의 큰 계획..
2024년 올해 우선 큰 계획은…사무실내 공부일정.. 제일 중요해..도시공부.. 국내외.. 주제를 정해본다..부동산법인 및 개인투자재무제표를 건강하게.이것때문에 영어공부.. 토플운동은 지금처럼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내가 알고싶은 도시들.. 언젠가 가게 될 도시.. 따뜻한 지인 만들기.
내가 한국의 도시를 공부한 스타일로..미국 도시들도 공부하고 싶지 않나, 이 이건 단순 부동산을 사다.돈을 번다는 한차원적인 욕구가 아닌 지적 욕구이니까…아주 장기적 인생 프로젝트가 될 것 같다 미국만이 아니고 3주 후에 10일 정도 가는 영국에서..겁이 많구나..한번도 가지 않은 미국에서 가긴 힘들 것.. 간 적이 있는 싱가포르와 파리…을 아주 작은 발걸음이 시작될 계획이다..나만의 스타일로 지치지 않게..단순 이들은 올해 일년만의 목표와 계획은 아니었다.조금은 변형 했어요.오랫동안 조금씩 확장된 나의 목표였고..목표와 꿈..그리고 조금씩 노력한 하루 중에서..꿈이 이루어진다고 믿고 있다..그러니까 무리하지 않도록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하고 보지 않나!!!그리고..그런 나에게 스스로 최고의 대접을 하고 줄게. 물질적인 일이 없이 일을 진행하면서 최대한 편안하게 만들어 주세요…주변 사람에게도 그렇게 주고.. 좋아하는 공간에서..가고 싶은 곳으로 데려다..추상적인 상위 목표와 가치를 느끼게 한다..등 올해도 굿 럭.. PS. 성장은 변화 속에서 이루어지는..우리는 20세 이전에는 비자발적 변화 속에서 성장할 것이다.성인이 된 우리는..스스로 변화를 만들지 않으면 성장할 수 없다.내가 제일 멋있는 사람은…공포를 안고 자발적으로…이래봬도 스스로 변화 속에 드는 사람이다..그리고 그 변화를 고스란히 견디며 성장하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