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 결석 구취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안녕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칭 건강요정 닥터에세이입니다. 오늘은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주제, 입냄새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입냄새는 스스로 느끼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주변 사람들이 편하게 알려주는 것도 부끄럽고 무례한 행동이라고 생각해서 그렇게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입냄새가 난다고 생각하면 입을 벌리는 것조차 신경이 쓰여 대화를 꺼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를 잘 닦아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가끔 기침을 하거나 목에 힘을 주면 작은 알갱이가 입 안에 떠돌 수 있습니다. 무심코 토해 버렸을 텐데, 그것이 구취의 원인, 편도 결석입니다.
그럼 편도결석은 왜 생기는 걸까요?입냄새 원인이 편도결석 때문?! 치과전문의생각닥터에세이|최근마스크착용이생활화되면서장단점이생겼다는데요. 장점은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점! 물론 손 씻기도 한몫을 하고 있지만요. 또 다른 장점은 사람들과의 가까운 대화에서도 입냄새가 나지 않고 냄새를 맡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마스크로 인해 입안은 더 개운해지고 입냄새를 생성시킬 수도 있습니다.양날의 검 맞죠? 주변에 꼭 이런 분들이 한 분은 계실 거예요. 입냄새가 심해서 머리를 어지럽히는…혹시 마음에 상처를 줄까 봐 직접적으로 얘기하지 않고 피해버리는 게 일반적인 대응인 것 같은데요. 이렇게 심한 입냄새의… tv.naver.com편도 표면에는 편도음와라고 불리는 곳이 있는데, 여기에 음식 찌꺼기가 쌓여 세균들이 모여 쌀알만한 작은 알갱이를 형성합니다.편도결석이 생기는 이유?① 편도염이나 비염, 축농증이 있을 때 염증으로 편도선이 붓는 경우 편도선의 크기도 커져 찌꺼기가 쉽게 쌓이고 콧물을 목 뒤로 삼켜 세균이 증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② 입안이 건조할 때 침에 포함된 성분 중에는 면역물질이 있기 때문에 세균 억제를 막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 안에 침이 없고 말라 있으면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편도결석이 생기는 이유?① 편도염이나 비염, 축농증이 있을 때 염증으로 편도선이 붓는 경우 편도선의 크기도 커져 찌꺼기가 쉽게 쌓이고 콧물을 목 뒤로 삼켜 세균이 증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② 입안이 건조할 때 침에 포함된 성분 중에는 면역물질이 있기 때문에 세균 억제를 막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 안에 침이 없고 말라 있으면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왜 안되는 걸까, ►►픽사베이.사람이라면 누구나 입냄새가 납니다. 그런데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입 안의 환경은 달라지겠죠? 식후 양치질은 필수이며 물을 자주 마셔 입안을 촉촉하게 유지합시다. 그리고 담배와 커피는 조금씩 멀어지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