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도봉산 등산코스 Y계곡 – 신선대 – 마당바위능주의!

저번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갑자기 가게 된 서울 근교 도봉산 등산코스도 봉산은 서울 근교 등산코스이긴 하지만 제가 가기에는 충청도권이나 도봉산이나 등산 가는 길이 비슷해 자주 가지 않게 된 산이었습니다 그래도 가장 많이 찾는 서울 근교의 등산코스 중 하나로 안 갈 수는 없습니다 다행히도 등산 모임에서 같이 가자고 멍하니 있어 함께 가게 되었습니다

도봉산 서울도봉구 도봉동 높이:740.2m등산코스:도봉산역-Y계곡-신선대-마당바위-도봉산역등산거리:약7km등산시간:약3시간30분

모란역에서 수인분당선을 타고 7호선으로 갈아타고 도착한 도봉역 지하에는 베이커리와 오뎅집이 있는데 저는 원래 등산할 때는 공복을 좋아하는데… 아침에 약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어묵을 사 먹었습니다 오뎅 가게에는 어묵 외에도 떡볶이, 김밥, 떡 등 간식류 등도 있기 때문에 구입 후 등산을 가서 먹기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도봉산역 1번출구에서 만나기로해서 얼른 먹고 나갔습니다. 하지만 1번출구쪽에도 토스트등 간단한 간식거리를 많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도봉산역 1번 출구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많은 등산객들이 어슬렁거리고 있습니다.먹을것도 많고 얼음물, 음료수, 간식 등 판매하는 곳도 많았습니다. 서울역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산이라 그런지 경기도권의 산들과는 역시 스케일이 달랐습니다 북한산 국립공원 입구

도봉산이지만 북한산 국립공원으로 되어 있는 100대 명산이므로 입구에 스탬프를 찍는 곳도 있고, 등산 후에 점원에게 요청하면 돼요

입구에 마지막 화장실이 있어서 지하철로 화장실에 가지 않으면 들렀다 가세요… ^^;; 등산로 스타트

사진에는 찍히지 않았지만 입구에 도봉산 등산코스의 갈림길이 나오는데, 우리처럼 Y계곡-신선대-마당암 코스로 가실 분은 오른쪽으로 위보다 조금 쉬운 마당암 쪽-신선대 방향으로 가실 분은 왼쪽으로 가시면 되는데 오른쪽 코스는 암릉이 많아서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오른쪽으로 올라가셔서 왼쪽으로 내려오셔서 두 코스 모두 경험하셨지만 조금 쉬운 도봉산 등산코스를 원하신다면 왼쪽 코스만 원점 회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난이도가 높도록 가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처럼 오른쪽으로 올라가 신선대로 가서 왼쪽(마당바위) 쪽으로 내려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곧 다락눈이 나오는데 우회하는 코스도 있지만 바위릉 참을수가 없어요… 올라가서 맛보는 뷰맛의 줄프아직 Y계곡에도 안왔는데… 역시 암릉의 난이도가… 고소공포증이 있거나 팔에 근력이 별로 없으신 분들은 상당히 힘들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래도 중간중간 이렇게 멋진 뷰도 나오고 볼 거리가 있어서 좋은 코스인 것 같아요 암릉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좋아? 놀이터가 될 것 같아요.후후 현재 위치에서 조금만 더 가면 포대정상 그리고 대망의 Y계곡 포대정상포대 정상에는 정상석은 없고 테크가 깔려 있어 휴식을 취하거나 간식을 먹기에 좋으며, 선인봉(708m), 만장봉(718m), 자운봉(739.5m)의 세 개의 우뚝 솟은 봉우리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Y계곡포대 정상을 내려오면 바로 나오는 Y계곡과 이곳은 암릉이 계속 나온다.앞사람이 늦어도 미칠 것 같고, 뒤사람이 너무 빨리 쫓아와도 미칠 것 같다.개인적으로 수락산보다 조금 난이도가 높은 도봉산이라고 생각합니다. Y계곡은 역시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등산의 달인들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만, 둥린의 기준은 꽤 어려운 산입니다 신선대 정상도봉산 정상은 신선대입니다. Y계곡이 끝나자마자 나오는 신선대, 어느 순간 사진을 찍는 줄을 섰다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하 신선대 정상에서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없으므로 인증사진을 찍고 일단 내려가야합니다 정원암정상을 찍고 어느 정도 내려왔다 싶으면 보이는 바위로 된 휴식 공간? 그것은 정원 바위입니다.전체가 바위로 되어 있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휴식을 취하는 곳이 마당바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ㅎㅎ 우리는 쉴까요? 중간에 배가 고파서 빨리 내려서 밥 먹자는 의견이 나와서 쭉쭉 내려갔어요.다 내려오면 절도 있고 절이 운영하는 곳처럼 보이는 카페도 보이던데 확실히 오른쪽(Y계곡)으로 올라가는 코스가 험난하기도 하지만 뷰가 좋아서 내려가는 왼쪽(정암) 코스가 상대적으로 험하지 않고 완만했지만 보는 재미는 떨어졌습니다.하산하면서 후회했던 점들이 올라가고 뷰를 더 즐기면… 혼자서 등산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 아쉽지만 개인적으로 저희가 등반한 Y계곡-신선대-정암코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약 7km 거리, 3시간 30분 정도 걸렸지만 4시간 정도 걸렸다는 분도 있고… 충분히 좋은 뷰를 감상하면서 천천히 등반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서울근교 도봉산 등산코스, 암릉에 유의하시고 즐거운 산행 되시기 바랍니다 밑에 저희가 하산 후에 먹은 점심맛집도 놓아두겠습니다 참고용^^도봉산 등산 후 구성 가성비좋은 연탄불고기 한상 맛집 산 아래 주막 도봉산 등산 후 구성 가성비좋은 연탄불고기 한상 맛집 산 아래 주막집에 있어 억울한 일도 있고 파업…blog.naver.com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도봉산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동도봉산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동#도봉산, #도봉산 등산코스, #도봉산y계곡, #도봉산신센다이, #서울근교등산코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