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폴더블폰 레이저 5G 공개 성능과 내구성 개선

모터로라 폴더블폰 레이저 5G 공개 성능과 내구성 개선. 글 : Jasper

역사 속으로 사라질 운명이었던 모토로라는 레노버에 인수되면서 다시 재기를 노리게 됩니다.전성기에 돌아갈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렸다고 기억합니다.지난해 말 전성기 당시의 모델을 기반으로 만든 폴더블 폰을 발표하고 3개월 후 야심적으로 발매합니다.세계적으로 1억 3천 만 대라는 판매액을 기록한 베스트 셀러, 그리고 추억의 폰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끕니다.그러나 시장의 반응은 좋지 않고 혹평이 대부분이었습니다.그것에 갤럭시 폴드와 경쟁해야 하는 것은 악재이었습니다.가격적인 장점은 고사하고 내구성과 성능에서 매력적인 부분을 찾지 못한 것이 최대의 요인으로 꼽힙니다.비싼 전자 제품에 대한 기대보다는 단순히 추억이란 상징적인 부분에 기댄 것이 잘못이었다는 것은 아닐까 합니다.감성과 기술의 만남이라는 시대가 이번에는 어떤 결과가 이어질지 기대됩니다.개인적으로 추억의 스마트 폰에 기대가 컸던 만큼 이번은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최근 소문 난 제2세대 모델을 공개했습니다.감성 디자인을 유지하고 내구성과 성능을 높이고 갤럭시 플립보다 50달러 싸게 발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여전히 가격적인 장점이 없는 상태에서 삼성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가을에 북미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지만, 전작이 발표 후 3개월 후에 노출된 것을 감안하면 좀 더 늦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됩니다.

마타로라 폴더블폰 레이저 5G

2세대는 레이저 뒤에 5G를 붙여 모델명을 정했습니다. 스냅드래곤 757G, 램 8GB, 저장용량 256, 배터리는 2800mAh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존재하는 것 외에 이유가 없던 퀵뷰 디스플레이가 크게 개선됐다는 것인데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20만 번의 폴딩에도 견딜 수 있도록 내구성을 높이고 화면에 크랙이 생기지 않으며 화면이 연결돼 완전히 잡히는 내용도 보입니다.

감성과 기술의 만남이라는 모토로라 폴더블폰 레이저 5G가 어떤 성적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고가의 전자제품을 소유하고 싶은 이들에게 어떤 매력으로 다가갈 수 있을지도 중요하지만 갤럭시 폴드와 경쟁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