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남 절제술[4] 로봇수술 복강경수술 서울대병원 담석증 치료 리뷰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서울대병원 암병원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3

입원 및 수술기간 2022년 05월 26일~2022년 05월 28일 이후 수술 후기를 간단히 기록합니다.병원에는 2박3일 입원하고 퇴원했습니다.

첫날의 거동은 괜찮지만, 행동이 자유 아닙니다.오른쪽 어깨가 아주 아픕니다.어깨의 통증은 퇴원 교육을 받을 때 미리 들었는데 수술할 때 가스를 사용하고 가스가 체내에서 빠지는 데 2주 정도 걸린다고 말했습니다.많이 움직이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하고 많이 걸었고, 어깨 부분에 가스가 빠지고 어깨가 아프다고 들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아프세요.식사는 언제나 절반 정도 먹었습니다.2일째의 어깨는 여전히 아프고 괜찮은 반복했습니다.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아플 때는 통증이 큽니다.오늘 가스(방귀) 나왔습니다.몸은 크게 변하지 않지만 심리적으로 가스가 배출되므로 더 편하게 되었습니다.식사량은 첫날처럼 먹었습니다.수술 이후 아직 편은 나오지 않았습니다.3일째, 확실히 몸이 날로 좋아집니다.가스(방귀)도 수시로 나오고, 담낭(쓸개)이 없어지고 담낭(쓸개)이 해온 일은 다른 기관이 서로 분담하라고 합니다.담낭(쓸개)은 답즙을 분비하고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지만 이것이 없어져도 다른 기관으로 그 역할을 대신한답니다.내 몸 속에 불량 학생의 쓸개(담낭)이 가출해서 그동안 친구처럼 지내던 다른 기관이 순간적으로 깜짝 놀랐지만, 점차 담낭(쓸개)이 없는 상황을 받아들이고 지금은 그 역할을 서로 분담하는 것이 느껴집니다.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매일 소화도 예전보다 좋아집니다.3일째 되던 날에 변도 했습니다.밥의 양은 거의 수술 전과 비슷하고, 대신 소화가 자연이 아니라 식체 합니다.그래서, 식후에 운동장을 조금 걸어 하루 1만 보 정도 걸으면 소화에 도움이 되었습니다.4일째의 거의 모든 것이 수술 전과 가까울수록 컨디션이 좋습니다.수술한 배꼽은 가끔 화를 내는데 아프다며 정도는 아닙니다.로봇 수술은 복강경과 달리로 그 주위에 구멍 하나만 엽니다.이후 꿰매지 않고 본드를 붙입니다.수술 부위에 약도 바르지 않고 내버려두면 본드가 떨어집니다.오늘 그 본드의 일부가 떨어졌어요.배꼽도 겉보기로 수술 직후보다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5일째 이후는 모두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식사량은 언제나처럼 소화도 100퍼센트는 아니지만 체하는 정도는 아닙니다.아침 테니스를 하는데 좀 나가서 운동도 합니다.일부러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서 심한 운동할 수는 없습니다.저는 원래 술을 좋아하는데, 수술 후 2주 술을 마시지 않았습니다.그 덕분에 잘 자고 몸무게도 예전보다 2-3킬로그램을 뺐습니다.3주째에 접어들면서 저녁에 아내와 맥주를 한잔씩 마시고 있습니다.3주일이 지난 오늘, 수술 후의 경과를 보려고 서울 대학 병원에 다녀왔어요.담당 교수가 수술을 잘 가서 3개월 후 혈액 검사, 초음파 검사를 다시 하면서 이상이 없으면 다시 오지 말랬어요.

마무리하면…이래봬도 내가 현재 살고 있는 곳은 대구입니다.처음엔 동네 내과에서 “위염”판정을 하고 몇달 동안 고생했습니다.그 뒤”담석증”이란 점과 수술을 해야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유튜브를 보면 담석증이 사람이 수술 없이 항생제로 “완치”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그 병원이 서울 대학 병원이라고 말하면 나는 수술이 혹시 못하면 더 좋다라는 마음으로 내가 돈은 없지만 시간은 많은 사람이라 모처럼 몸에 닿으므로 큰 병원에 가자는 생각으로 서울 대학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습니다.교수가 담석증 같은 간단한 수술을 여기까지 오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면서 지방에 있는 대학 병원이나 인근 병원에서도 이곳과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그래도 저는 개인적으로 선택과 결과에 대만족이죠.다른 분도 같은 병으로 고민이라면 나는 시간만 되면 큰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심적으로 마음이 편하고, 특히 내가 생각한 것은…이래봬도 큰 병원이 의료진도 훌륭합니다만, 의료 장비가 모두 좋겠습니다.최근 수술도 일손이 아니라 장비가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 점이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벌써 1개, 복강경 수술과 로봇 수술 2개가 있습니다.수술비는 2~3배 정도로 로봇 수술이 많습니다.교수가 말하고 있다고 수술 결과는 마찬가지라고 하네요.다만, 복강경은 3군대의 구멍을 뚫고 사람의 손으로 수술을 하고 로봇은 배꼽에 1군대만 구멍을 내고 로봇이 수술을 합니다.(물론 교수가 로봇 작동합니다)흉터가 거의 없고 배에 상처를 1군대만 내서 조금 아프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저는 2개의 수술 방법 중에서…이래봬도 실비 보험과 기타 보험에 가입하고 있다면, 로봇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복강경을 추천합니다.병원비의 수납을 하면 로봇이었어요 것은 모든 의료비의 보증금 70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또 강격은 200만원대라고 합니다.물론 독방 하루 쓴 비용 45만원이 포함된 금액입니다.다행히 나는 실비 보험에 가입했으며 큰 부담 없이 로봇으로 진행했습니다.병에 와서 보니 정말 많은 일을 생각하게 합니다.나도 이제 40세를 지났지만, 나머지 절반의 인생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몸 관리를 잘 돼야 한다고 생각했다.이웃들 건강 조심하고 행복하시구요..https://blog.naver.com/a007009/222747942445담낭염 담낭 절제술[1] 제 몸의 수리기록… 22.02.14. 갑자기 복부에 통증이 느껴지네요. 몸이 평소와 조금 다르다는 것을 스스로 알아서… blog.naver.com감지된 언어가 없습니다.

입력 언어를 확인해 주세요.담낭염 담낭절제술 [2] 22.03.15.(화) 대학병원은 예약이 어렵다고 하는데 운좋게도 빠른예약이 되었습니다. 서울대병원에 처음 왔는데 blog.naver.com감지된 언어가 없습니다.

입력 언어를 확인해 주세요.담낭 절제술[3] 서울대병원 입원생활 입원준비 입원 준비물 수건,세면도구,슬리퍼,컵,기타개인필요물품 저는 아무것도 가져오지 않고 병원에 와서 편의점… blog.naver.com담낭 절제술[3] 서울대병원 입원생활 입원준비 입원 준비물 수건,세면도구,슬리퍼,컵,기타개인필요물품 저는 아무것도 가져오지 않고 병원에 와서 편의점… blog.naver.com담낭 절제술[3] 서울대병원 입원생활 입원준비 입원 준비물 수건,세면도구,슬리퍼,컵,기타개인필요물품 저는 아무것도 가져오지 않고 병원에 와서 편의점… 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